10월 1일은 국군의 날입니다. 올해는 추석 연휴와 겹쳐져서 일정이 변경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2017년 올해 국군의 날 행사에 대한 간략한 정보와 국군의 날 자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먼저 관심 있으실 올해 국군의 날 행사 장소와 날짜를 시작으로 바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2017년 국군의 날 행사 날짜, 장소


날짜 : 9월 28일 / 장소 : 경기도 평택 2함대


올해로 69주년을 맞는 이번 국군의 날 행사의 주제는 '강한안보! 책임국방'입니다. 


날짜는 10월 1일이 아니라 추석 연휴와 겹쳐지기 때문에 사흘 앞당겨집니다. 따라서 9월 28일에 개최하게 됩니다. 장소는 보통 진행하던 계룡대나 서울공항이 아니라 올해는 창군 이래 처음으로 해군 기지인 경기도 평택 2함대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국군의 날 행사에는 우리 군의 북한 타격용 무기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탄도미사일인 현무-2, 순항미사일인 현무-3이 일반에 공개됩니다. 더불어 요격미사일인 패트리엇-2와 공대지미사일 타우러도 공개한다고 합니다.


국방부는 식전, 식후 행사도 삼가하여 기념식으로 통합하고, 국방 본연의 임무에 전념하기 위해 병력과 장비가 드는 각종 시범도 예년보다 축소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전체적인 규모는 축소될 예정입니다.




국군의 날에 대해서


국군의 날은 국가기념일이지만 휴일에서 현재 제외되어서 사람들이 많이 모르고 있지만, 국기를 게양해야 하는 날입니다. 국기를 게양하도록 합시다. 국군의 날은 예전에는 육군기념일 10월 2일, 해군기념일 11월 11일, 공군기념일 10월 1일 등으로 각각 진행했습니다. 이것을 1956년 9월 14일에 10월 1일을 국군의 날로 기념하여 제정, 공포하게 되었습니다.


각종 시범과 행사를 국민들에게 선보이는데 육해공군 의장대와 군악대부터 사관학교 생도들의 분열과 특전사의 태권도, 낙하산 강하 및 각종 시범과 전투기의 곡예 비행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첨단 장비들을 선보이는 열병식이 국군의 날의 메인 행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쉽게도 5년에 한 번씩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군의 날에는 군부대는 원칙적으로는 휴무입니다. 휴가를 나오는 군인들도 많습니다. (그리고는 나라사랑카드로 결제를 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69주년을 맞은 올해 국군의 날 행사 날짜와 장소, 그리고 국군의 날에 관해 간략하게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아직 우리나라는 휴전 국가이니 항상 어느 정도는 국가 안보에 관심을 가지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국군의 날 행사도 관심을 가지고, 주변에 군인분들에 대해서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