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맛있고 영양이 많은 음식이 다양합니다. 그중에선 각각이 맛있고 영양이 있는 데도 불구하고 함께 먹으면 더 좋은 음식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요리란 것이 발전되고 있는 것일 수도 있겠죠. 하여튼 거창한 요리까지는 아니라도 같이 먹을 때 더욱 시너지를 발휘하는 음식들. 지금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란 + 샐러드


살균제 파동으로 한동안 시끄러웠던 계란이지만, 그래도 계란이 좋은 식품이란 건 부정하기 어렵습니다. 이 계란과 샐러드는 궁합이 좋습니다. 이미 완성된 샐러드 시제품들에 삶은 달걀이 올려져 있는 경우도 많이 보셨을 겁니다. 계란의 지방 성분이 샐러드의 카로티노이드 흡수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사과 + 라즈베리


둘 다 붉은 과일인 사과와 라즈베리는 각각 사과는 쿼세틴, 라즈베리는 엘레그산이 포함되어 있고 이것은 암세포를 막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같이 섭취하면 암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조합입니다.




요거트 + 연어


연어의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 D는 요거트의 칼슘이 더욱더 흡수가 잘되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이 두 음식을 조합하면 튼튼한 뼈를 만드는 데 좋겠죠.




브로콜리 + 토마토


이미 브로콜리와 토마토 자체가 샐러드에 같이 들어있는 조합으로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슈퍼푸드인 토마토는 안 좋은 곳이 없고, 암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브로콜리와 조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전립선 암에 특히 좋다고 하네요.




바나나 + 요거트


바나나와 요거트는 같이 먹을 경우 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러 요거트, 요구르트 CF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요거트에 많이 함유된 박테리아들은 소화를 도와줍니다. 이 박테리아가 필요한 프락토 올리고당이란 것이 있는데 이것은 바나나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두 가지 음식은 좋은 조합이 됩니다.




닭고기 +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를 들어보셨나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식물로 우리는 이 식물의 꽃이 변형된 하얀 부분을 먹습니다. 이 콜리플라워와 닭고기를 같이 먹을 경우에는 따로 먹었을 때보다 효과적으로 암을 예방해주고,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을 억제하고, 또한 염증 유발인자 활성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궁합이 좋은 음식들을 먹었습니다. 위에 내용이 외에도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이 사실 아주 많이 더 있을 것입니다. 가끔 서로 상극인 음식만을 피한다면 항상 골고루 조합해 먹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또 이런 같이 음식을 먹으면 편식 방지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