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정이 있어 며칠간 포스팅을 못 했는데 연속으로 이어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먼저 지나쳤던 내용 중에 밤도깨비 강릉 첫 번째편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강릉에 온 김에 도깨비 촬영지에서 이래저래 대화를 나눈 후 어디를 갈지 고민을 했는데요. 출연자 종현의 고향이기도 한 강릉에선 어떤 기다림이 있었을까요?


이번 강릉 편에서는 꼬막무침과 커피 거리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커피는 사실 유명하다고 저도 많이 알고 있었습니다만, 꼬막은 강릉이라길래 살짝 놀랐습니다. 내용을 보니 사장님이 벌교 출신이었다고 하네요. 하여튼 오늘의 미션은 강릉 꼬막을 1등으로 먹기와 정체를 숨기고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의 강릉 커피를 마셔라였습니다.


하나하나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엄지네 포장마차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옥천로 47 (옥천동 287)

전화번호 : 033-642-0178

영업시간 : 월~토요일 오후 5시~, 일요일 오후 4시~ / 첫째주 셋째주 월요일 휴일 (월요일 기준)

대표메뉴 : 꼬막무침, 육사시미

4시쯤부터 줄서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 가게는 꼬막무침이 메뉴에 없었고 4년 전부터 시작을 해서 대박이 났다고 합니다. 가게 특유의 간장 베이스 양념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합니다. 모든 식재로는 당일 공수하며 7시간 걸려 받아온 벌교 꼬막을 2시간 삶아서 판매한다고 합니다. 꼬막무침을 주문할 경우 한상차림으로 나오며 밑반찬으로 미역국, 메추리알, 게장 등 밑반찬이 나옵니다. (아마 이 밑반찬은 바뀔 수 있는 것 같네요) 


그리고 꼬막무침 외에도 생육회 (육사시미)가 대표적인 메뉴라고 합니다. 한우의 우둔살과 청양고추, 나주배, 의성마늘을 곁들어서 맛을 냈습니다.


가게 크기가 대략 6테이블 정도 있는 작은 구조로 보여서 꼭 드시고 싶으면 줄을 서는 건 필수일 것 같습니다. 준비하는 분량이 약 300인분이라고 하니 늦게 가면 못 먹을 수도 있으니 가실 땐 미리 가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보헤미안박이추커피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해안로 1107 (사천면 사천진리 285-11)

전화번호 : 033-642-6688

영업시간 : 매일 오전 8시~오후 10시

주차가능



밤도깨비가 1세대 바리스타 커피집을 찾기 전에 우선 안목 해변에 방문했는데요. 안목 해변은 아름다운 바다로도 유명하지만 30여개의 늘어서있는 커피전문점들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대한민국 최초 커피 축제도 열렸다고 합니다. 자판기 커피도 오래되어서 나름 유명하다고 하네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밤도깨비가 찾아간 커피집은 국내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커피 장인의 가게입니다. 그 명성 덕에 찾는 사람이 매우 길어서 커피숍인데도 대기 시간이 1시간이 될 때도 있다고 합니다. 평일에는 약 500명, 주말엔 1000명 이상이 방문한다고 하지만 그 맛에 대해서는 다들 고개를 끄덕이는데요. 그 맛에 대한 철학때문에 테이크아웃도 안되는 커피가 많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