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번 말씀드렸던 철권 월드 투어가 월말에 열리고 한창 그 경기를 위한 포인트를 따기 위한 경쟁이 계속 치열합니다. 이 시점에서 한번 현재까지의 점수를 정리해 드리려고 합니다. 철권 월드 투어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지만 간단한 코멘트와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철권7 월드 투어 아시아·태평양 현재 순위




위 이미지에 나온 사람들이 현재까지 아시아·태평양 1위부터 10위입니다.

순서대로 설명해드리자면 1위는 한국의 JDCR 선수입니다. 위 이미지에서는 헤이하치가 주캐 릭터인 것처럼 나왔습니다만 대회에서는 드라구노프를 더 많이 사용했습니다. 예전부터 일명 '우주방어'로 유명한 선수였습니다만, 이번엔 드라구노프를 통해 공격적은 플레이를 자주하고 있습니다.


2위는 한국의 세인트 선수입니다. 예전 시리즈에서는 간류를 플레이했었지만, 이번에는 간류가 없기에 잭을 주 캐릭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1위인 JDCR 선수와 같은 프로팀인 에코폭스 소속으로 이번 일본대회에서 우승함으로써 295점 안정권으로 들어왔습니다.


3위는 일본의 노로마 선수입니다. 항상 한국선수가 우승하던 철권 프로 투어 대회 중에 특히 한국대회에서 우승했던 이변을 일으킨 선수입니다. 펭과 잭을 주 캐릭터로 사용합니다. 한국에서의 1등으로 인해 현재 3위인 상위권 유지하고 있습니다.


4위는 한국의 무릎 선수입니다. 한국 철권의 아이콘 같은 선수로서 닉네임과 어울리게 주 캐릭터는 원래 브라이언이지만, 사실 이번 철권 프로 투어에서는 올라운드 선수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필리핀 월드 투어에서 1위인 JDCR 선수에게 아쉽게 져서 준우승이었지만, 철권계의 라이벌 구도 덕분에 큰 화제가 되었던 승부였습니다.


5위는 일본의 타케 선수입니다. 우승과 준우승을 한 적은 없지만 꾸준히 8강에 들거나 하여서 현재 5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카즈미를 주 캐릭터로서 사용하여 기본기 철권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6위는 한국의 샤넬 선수입니다. 최근 일본대회 준우승으로 한방에 6위를 차지했습니다. 알리사를 주 캐릭터로서 엘리자도 같이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7위는 도우진 선수로 제가 아는 정보가 잘 없습니다만,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한국, 일본을 제외한 강자로 알고 있습니다.


8위부터 71점. 9위부터 70점인 선수가 12명이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70점인 선수까지 최종인 철권 월드 투어 글로벌 파이널에 진출할 확률이 그나마 있다고 보입니다. 1위인 JDCR 선수는 EVO 우승으로 점수와 별개로 진출이기에 제외하고 5명이 진출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대회 일정이 10월 말까지로 잡혀 있고 마스터 이상(마스터, 지역) 수준의 대회가 아시아·태평양의 경우 대만, 싱가폴. 딱 2개 밖에 없기 때문에 여기서 승부에 따라 갈리게 될 것 같습니다. 




대회 일정에 대한 건 추가로 가까워지면 포스팅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이 세계 최강국인 철권7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