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센프리라는 인디 게임이 아시나요? 스릴러 어드벤쳐 게임으로 며칠 전에 소개해드린 텔테일 게임즈와 비슷한 게임 방식입니다. 물론 화면 구성이나 이런것은 다릅니다. 그래도 스토리 위주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해드릴 만한 게임입니다. 텔테일 게임즈처럼 선택하는 대화에 따라 스토리는 다르게 흘러가며 2회 차시에는 또 바뀌는 내용이 있는 그런 게임입니다.




 위 그림에서 보시면 확인할 수 있듯이 스팀 평가 매우 긍정적입니다. 주인공인 소녀 알렉스, 주인공의 소꿉친구 렌, 새로운 이복오빠 조나스, 노나, 클라리사가 주인공이며 파티를 위해 모인 섬(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배를 타고 이동하긴 하지만)에서 생기는 기묘한 이야기, 라디오를 소재로 한 일들이 주 내용입니다.


 서두에 말씀드렸듯이 이 게임은 단어량이 아주 많습니다. 그래서 영어를 모르면 플레이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9월 4일에 최초로 한글 패치가 나왔습니다. 다운받는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blog.naver.com/physics1114/221089529341




 위 블로그에 접속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한글 패치 적용 방법을 설명을 따로 드리자면

1. 스팀 라이브러리 내에서 옥센프리에 우클릭 속성 - 베타 모드를 선택하여 업데이트

2. 패치다운

3. 스팀 라이브러리 내에서 옥센프리에 우클릭 속성 - 로컬 파일 - 로컬 콘텐츠 폴더 열기 후 Oxnefree\Oxenfree_Data 폴더에 패치 파일을 덮어씁니다.




 수고하신 한글 패치 번역/검수한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게임 즐겁게 한글로 즐기시기 바랍니다. 여유가 되시면 블로그에 응원 댓글도 남기시면 더 좋겠죠?

+ Recent posts